요거트 효능, 요구르트 먹는 시간 따라 효능 달라요

 요거트 효능,  요구르트 먹는 시간 따라 효능 달라요

 

요즘 집에는 요거트가 빠지지 않고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머니가 요플레를 좋아하시기도 하고 집에 강아지 약 먹이는데 코코넛오일로 먹이다가 요즘은 요거트에 타서 먹이고 또 요거트만도 먹이고 하니까 응가를 잘 하더라구요.

어머니께서도 이렇게 튼실하고 기분좋게 화장실 볼일 보는게 태어나서 처음인 것 같다고까지 하시네요. 강아지도 1주일에 한번, 열흘에 한번 응가를 하길래 먹여봤습니다.

사실 집에는 카스피 우짜고 저짜고 하는 종균도 있고, 몇번 만들어 먹인 적도 있긴하지만 워낙에 귀찮기도 하고, 어머닌 입맛에 안맞는다고 일절 안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쿠팡에서 한 열흘치씩 구입해서 85g짜리를 두개씩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요거트 효능 단순히 화장실 볼일 때문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 효과가 있다고 하죠? 요즘은 프로바이오틱스 뭐 그런 것도 먹는데 그건 그냥  영양제같아서 먹기 싫고 (약 안챙겨먹는 집안임) 간식 삼아서 먹으려고 이렇게 떠먹는 요거트를 사기로 했습니다.

 

요거트 효능, 요구르트 먹는 시간 따라 효능 다르다고 하는데 어떻게 다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변비개선을 위한 요거트 효능

요거트, 요구르트를 먹는 시간은 들어 올 음식을 기다리며 위산이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는 식전보다는 식후에 먹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더 살아있는 상태로 장에 도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요거트 광고에 보면 살아있는 상태로 장에 도착한다고 하는데 사실 유산균은 위산에 약해 살아서 장까지 가는 것은 무리입니다.

식후 디저트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변비해소를 기대하면서 먹는다면 식후에 먹는 것이 요거트 효능 올릴 수 있습니다.그리고 유산균 활동을 도와주는 식이섬유나 과일을 함께 먹는 것도 좋습니다. 키위, 사과, 바나나 등과 함께 식후에 요거트 드셔 보세요. 변비가 점점 개선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요거트 효능

식전에 드세요.  식전에 뭔가를 먹어두면 아무래도 식사량이 줄기 때문입니다. 또는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다른 것 보다는 요거트를 먹는 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요거트 효능

식전에 드세요. 요거트는 유제품으로 칼슘이 풍부합니다. 유산균칼슘은 물에 녹기 쉬워 몸에 잘 흡수되는 특징이 있어 보다 더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식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요구르트 먹는 시간

아침과 저녁 언제가 더 효과적일까요?

성장호르몬이나 최적의 수면시간과 마찬가지로 장이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간도 오후 10시부터 새벽2시 사이입니다. 즉 요거트 먹는 최적의 시간은 이 시간대가 좋습니다. 잠자기 2~3시간전에 먹는다 생각하면 좋습니다.

변비해소를 위해서는 저녁식사 후 또는 야식으로, 식사량을 줄여 다이어트효과 보고 싶다면 식전에 드세요.

 

요거트 효능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밤에 먹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요, 그냥 냉장고에서 꺼내 바로 먹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포인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조금 따뜻하게 데워 먹는 것입니다.

요거트를 데우면 유산균 등 유효성분흡수가 더 좋아지고 장을 차갑게 하지 않기 때문에 유산균 활동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뜨겁게 하면 유산균이 죽어버립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체온 정도라고 생각하고 데워 드시면 좋습니다.

 

요거트 효능, 요구르트 먹는 시간 따라 효능 달라진다는 사실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는 지금 쿠팡에서 85g짜리 24팩, 그리고 어머니가 좋아하는 복숭아맛 요플레 두가지 주문해서 먹고 있습니다. 동원의 덴마크 비플레인 요거트는 미처 사진을 못 찍었는데 그릭요거트처럼 걸쭉해서 스푼으로 뜨면 연두부 떠 먹는 듯한 질감이더라구요.

 

맛나게 드셔보세요. 괜히 만든다고 이것저것 부산하게 준비했다가 결국은 몇번 해 먹다 때려쳤는데 좀 단맛이 있어 건강에 안좋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야 계속 먹을 수 있겠다 싶어 전 그냥 사먹기로 했습니다.

답글 남기기